정림소식

춤추는 마을, 노래하는 복지관

보도자료

환경친화마을로의 변화 위한 친환경 벽화거리 조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림종합사회복지관 조회 126회 작성일 2023-10-10 09:59

본문

□ 보도일자 : 2023. 10. 07

□ 보도제목 : 환경친화마을로의 변화 위한 친환경 벽화거리 조성

□ 보도출처 : 중도일보

 

벽화사진1

정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남연우)은 7일 정림동 내 기후인식증진과 환경친화마을로의 변화를 위해 ‘친환경 벽화거리 조성' 활동을 진행했다.

250명의 지역 주민들이 가족단위로 참여하거나 자원봉사활동 또는 재능기부로 함께 한 이날 행사는 우리마을 어울림 벽화거리 10주년을 맞아 기후환경 이슈를 담은 메시지로 재정비했다. 벽화 디자인부터 채색활동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들이 주민참여로 이루어졌고, 벽화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디자인들로 완성됐다.
 

벽화사진2

서철모 대전서구청장은 "많은 지역주민들과 함께 만들어 낸 과정이기에 더욱 값지고 의미가 크다”며 “늘 앞장서는 정림동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전명자 대전서구의회의장은 "벽화거리 조성을 위해 힘써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지속적으로 마을 환경개선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남연우 정림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모든 과정들을 함께 해주신 주민들의 노력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환경 친화마을로의 변화를 위해 힘을 더해주신 협약기관들이 있어 가능했고, 앞으로도 노력하는 정림종합사회복지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벽화사진3
지역 주민 이 모 씨는 "담장이 예쁜 그림으로 가득 채워진 하나의 미술작품으로 새롭게 거듭났다”며 “가족과 지역주민들과 함께 만들어낸 정림동만의 멋진 벽화가 완성돼 매우 감회가 새롭고 뿌듯하다"고 말했다.


한편 새단장을 마친 친환경 벽화거리는 10월 20일과 21일 이틀간 펼쳐지는 제18회 수밋들축제에서 멋진 퍼포먼스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원문보기]

http://www.joongdo.co.kr/web/view.php?key=202310090100014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