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림소식

춤추는 마을, 노래하는 복지관

보도자료

정림종합사회복지관,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사업 '웰리빙(Well-Living)'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림종합사회복지관 조회 78회 작성일 2023-11-24 15:38

본문


정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남연우)은 23일 대성인테리어기술학원(원장 손영조)과 대지건축(대표 박진영) 등 4개 단체 와 기관과 함께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사업 '웰리빙(Well-Living)'을 진행했다.

'웰리빙(Well-Living)' 사업은 열악한 주거취약계층에게 양질의 주거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주거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날 주거환경개선에는 정림종합사회복지관과 대지건축, 대성인테리어 기술학원 봉사자 10명이 참석해 10시간이 넘는 시간 동안 가정 내부에 쌓인 짐들을 정리하고, 건강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기 위해 가정 내부의 낡고 오염된 벽지 와 장판, 필름 등을 교체했다.

주거환경개선사업 지원을 받은 대상자는 "짐을 정리하고 싶어도 힘도 없고, 막상 하려니 앞이 캄캄하고 포기하게 됐다"며, "이렇게 도와준다고 계속 말씀을 해주셔서 용기가 생겼고,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남연우 정림종합사회복지관장은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이 삶의 변화를 통해 이웃과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며, "대상 가정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신 대지건축과 대성인테리어기술학원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손영조 대성인테리어기술학원 대표는 "앞으로도 지역 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주거취약계층 가정이 지역사회 내에 한 발자국 더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원문보기] https://www.joongdo.co.kr/web/view.php?key=20231126010008046